나에게 맞는 비타민

보통 비타민이나 미네랄은 정제나(Tablets) 캡슐(Capsules) 파우더 그리고 액상으로 만들어져 있으며 가끔 혼동하시는 경우가 있는데 그 내용은 다음과 같이 구별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정제(Tablet)로 표시된 것은 작은 알맹이 입니다.캡슐이 목에 붙어서 복용하시기가 힘이 든다든지 할 경우에 복용할 수 있으며 삼키기가 편리합니다만 단위가 높은 종합비타민은 알맹이가 커서 복용하시가 불편할 수도 있으며 위산분비가 원할치 않는 분들에게는 소화나 흡수가 용이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그리고 캡슐(Capsule)은 보통 소나 돼지로부터 얻어지는 젤라틴으로 만들며 요즘은 채식주의자나 또는 소화가 원할치 않는 분들을 위...

보통 비타민이나 미네랄은 정제나(Tablets) 캡슐(Capsules) 파우더 그리고 액상으로 만들어져 있으며 가끔 혼동하시는 경우가 있는데 그 내용은 다음과 같이 구별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정제(Tablet)로 표시된 것은 작은 알맹이 입니다.캡슐이 목에 붙어서 복용하시기가 힘이 든다든지 할 경우에 복용할 수 있으며 삼키기가 편리합니다만 단위가 높은 종합비타민은 알맹이가 커서 복용하시가 불편할 수도 있으며 위산분비가 원할치 않는 분들에게는 소화나 흡수가 용이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그리고 캡슐(Capsule)은 보통 소나 돼지로부터 얻어지는 젤라틴으로 만들며 요즘은 채식주의자나 또는 소화가 원할치 않는 분들을 위해서 채소로부터 뽑은 성분으로 캡슐을 만드는 경우가 빈번해졌습니다.위에서 쉽게 녹고 흡수되는 장점이 있으며 필요할 경우에는 캡슐을 깨서 물이나 주스등에 타서 마실 수도 있으며 특히 비타민E는 캡슐을 잘라서 안에 들어있는 오일을 피부에 직접 바를 수도 있습니다.그리고 파우더(Powder)와 액상(Liquid)은 가장 소화흡수가 잘되는 형태이며 마시기가 편합니다만 직접 마시기에 맛이 좋도록 설탕이나 향,색소 등을 가미할 수 있기에 라벨을 주의 깊게 읽어볼 필요가 있습니다.다음에는 씹어먹는 비타민인 츄어블(Chewable) 이 있는데 맛과 색상을 내기 위해서 천연 또는 인공감미료나 향이나 색소를 사용할 수 있음으로 가능한 이런 제품을 씹어서 복용하신 후에는 칫솔질을 하여 주시는 것이 치아의 부식을 막을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다음으로는 혀 밑에서 녹여서 복용하는Sublingual이 있는데 소화기관보다 흡수가 쉽게 일어나도록 혀 밑에 넣어 녹여서 복용하는 방법인데 주로 정제로 되어 있으며 B12와 같은 제품입니다.그리고 제품을 구입하여보면 Time-released 라는 글을 적어 놓은 제품이 있는데 이것은 소화흡수가 빠르게 일어나지 않고 몇 시간에 걸쳐서 서서히 소화 흡수가 일어나도록 만들어진 제품입니다.보통 수용성비타민이 적정량만 흡수되고 나머지는 배출이 되는데 이러한 제조방법이 많이 사용되어 집니다.제품을 구입하실 때 라벨을 꼼꼼히 읽어 보면 함유된 성분이나 위에 말씀 드린 여러 형태의 비타민을 알 수 있으며 얼마의 양인지 단위가 얼마인지 또는 하루에 몇 번 언제 복용하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비타민이나 허벌 제품은 일종의 식품으로 취급되어 건강에 도움이 되고 치료와 예방에 도움이 된다 하더라도 특정 질병치료에 좋다든지 하는 표기는 하지 못하도록 되어 있어 제품의 라벨에 표시되어 있지 않습니다.그래서 이런 제품을 고르고 사용하실 때는 전문가의 조언을 받으시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가끔 손님들이 혼동을 일으키는 것 중에 큰 병을 무조건 선호하시는데 많은 경우에 솜으로 안이 채워져 있고 제품은 얼마되지 않는 경우가 있음을 유의하셔야 하고 mg ,g, mcg 등의 표시에 주의하셔서 제품을 고르셔야 하며 제품회사보다는 오히려 제품별로 선택하시고 구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이름이 알려진 회사라 할지라도 각 회사별로 주력제품이 있으며 알려지지 않은 회사라 할지라도 그 회사에서만 가지고 있는 좋은 제품이 있습니다.
상표만으로 제품을 선택하시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으며 연구시설과 제조회사를 가지고 있는 큰 회사 제품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너무 많은 중소기업 들이 정확하지 않은 제품을 과대 확대 포장하는 경우가 빈번합니다.

More